본문 바로가기

2015/03/095

Acceleration sensor for infotainment systems Bosch’s new SMA130 triaxial acceleration sensor provides information for infotainment and telematics applications in vehicles. “Until now, automakers have mainly used data from acceleration sensors for safety systems,” says Dr. Frank Schäfer, head of product management for automotive MEMS sensors. “The SMA130, on the other hand, delivers the data needed for eCall emergency notification and navig.. 2015. 3. 9.
BMW, MINI ‘iF 디자인 어워드’ 동시 수상 세계가 인정한 프리미엄 디자인 BMW 그룹 코리아(대표 김효준)가 개발한 전기차 충전 시스템인 ‘BMW i-홈 충전기(i-Home Charger)’와 MINI의 ‘가상 브랜드 스토어’ 및 ‘스마트 팝업 스토어’가 세계적 권위의 iF 디자인 어워드(iF Design Award 2015)'를 수상했다. 세 수상작은 모두 한국에서 국내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제품 사용환경 및 경험 제공은 물론, 다수의 전문성을 지닌 중소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한 성과라는 점에서 더 큰 의미가 있다. 전기차 시장 활성화와 국내 전용 충전 시스템 개발을 위해 탄생한 ‘BMW i-홈 충전기’는 탁월한 디자인 그리고 사용자 중심의 기능을 겸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다각형 형태의 은색 커버는 블랙, 실버, 블루 색상의 조화로 디자인 되었.. 2015. 3. 9.
BMW 모토라드, ‘2015 올해의 모터사이클’ 4개 부문 수상 BMW의 모터사이클 부문인 BMW 모토라드가 유럽 최고 권위의 "2015 올해의 모터사이클(Motorcycle of the Year 2015)"에서 4개 부문을 석권했다. 모터사이클 전문지 ‘모토라드 매거진’이 주최하는 "올해의 모터사이클" 독자선정상은 유럽에서 가장 권위 있는 모터사이클 독자 투표로 인정 받고 있으며, 1999년 이래로 지금까지 약 50만명 이상의 독자가 투표에 참여했다. BMW 모토라드는 올해로 17회를 맞는 이번 시상에서 총 7개 부문 중 ‘투어러/스포츠 투어러’, ‘스포츠바이크’, ‘엔듀로/슈퍼모토’, ‘모던 클래식’ 등 4개 부문의 우승을 차지했다. 주행 역동성과 탁월한 스포츠 감각, 그리고 투어링 특성을 결합한 BMW 뉴 R 1200 RS가 ‘투어러/스포츠 투어러’ 부문에서 우.. 2015. 3. 9.
‘빛나거나 미치거나’ 작가에게 직접 묻고 답을 구하다! MBC ‘빛나거나 미치거나’의 조의선인이 화제다. 조의선인은 MBC 월화특별기획 ‘빛나거나 미치거나’ (극본 권인찬 김선미 / 연출 손형석, 윤지훈)에서 태조 왕건에 이어 왕소(장혁 분)가 수장으로 이끄는 비밀결사대다. 만화 캐릭터 같은 독특한 느낌의 설정으로 드라마 방송 직후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를 만큼 관심을 모은 조의선인에 대해 궁금한 부분을 권인찬, 김선미 작가에게 물었다. ▶ ’조의선인’의 뜻은 무엇이고, 어떤 집단인가? 조의선인은 원래 한 글자가 아닌 ‘조의’와 ‘선인’이 합쳐진 합성어다. 그 기원을 찾자면 고구려 시대까지 거슬러 올라 가게 된다. ​당시 조의는 검은색 옷을 입은 사람들의 명칭이고, 선인이라는 말은 선배라는 명칭의 이두 문자다. ‘빛나거나 미치거나’에서는 고려 개국 .. 2015. 3. 9.
KBS2 ‘1박 2일’, 2015 건강검진 기승전결 확실! ‘1박 2일’이 방송사상 전무후무한 ‘요속’ 측정으로 안방극장을 폭소의 도가니로 몰아넣었다. 기승전결이 확실했던 2015 건강검진은 자칫 민망할 수 있는 소재도 ‘1박 2일’만의 스타일로 승화시키는 저력을 증명하며 물러서지 않는 최고의 웃음을 선사했다. 2015 건강검진의 마지막 이야기가 안방극장에 웃음폭격을 한 ‘1박 2일’. ‘1박 2일’이 속한 ‘해피선데이’는 시청률 1위를 이어갔다. 9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해피선데이’는 수도권 기준 14.9%, 전국 기준 14.1%의 시청률로 일요일 전체 예능프로그램 중 1위를 차지, 동 시간대 시청률 26주 연속 1위라는 독보적 기록을 세우며 적수 없는 일요일 예능 강자임을 증명했다. 지난 8일 방송된 KBS 2TV ‘해피선데이-.. 2015. 3.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