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 News/Car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The new C-Class Coupé 출시

by Rescue911K 2012. 9. 24.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www.mercedes-benz.co.kr)가 매력적인 디자인의 컴팩트 Coupé 모델 The new C-Class Coupé를 선보인다.
 
새롭게 선보이는 The new C-Class Coupé는 세련된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으로 프리미엄 컴팩트 카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The new C-Class 최초의 Coupé 모델이다. 메르세데스-벤츠는 The new C-Class Coupé 출시와 함께 강력한 C-Class의 라인업을 완성하게 되었다.
 
2011년 제네바모터쇼에서 세계에 첫 선을 보인 The new C-Class Coupé는 메르세데스-벤츠 Coupé 고유의 디자인에 C-Class 특유의 젊고 감각적인 감성이 가미된 매력적인 모델이다. The new C-Class Coupé는 국내에The new C 220 CDI Coupé와 The new C 63 AMG Coupé 두 가지 모델로 선보인다.
 
특히, The new C-Class Coupé 모델에는 7인치 디스플레이에 한글이 적용된 커맨드 시스템(COMAND)이 장착되었다. 또한 독일 본사에서 한국 시장을 위해 개발한 한국형 통합 내비게이션과 키레스-고(KEYLESS-GO), 열선시트, 인텔리전트 라이트 시스템(Intelligent Light System) 등이 적용되어 운전자에게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The new C 220 CDI Coupé는 배기량 2,143cc, 직렬 4기통 디젤엔진에 자동 7단 변속기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7G-TRONIC PLUS가 장착되어 높은 효율성과 한층 더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제공한다. 최고 출력 170마력(3,000-4,200rpm), 최대 토크 40.8kg.m(1,400-2,800rpm)의 뛰어난 주행 성능을 발휘하며, 최고 속도는 231km/h이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를 8.1초에 주파하고 복합 연비는 15.2km/ℓ이며 CO2 배출량은 129g/km에 불과하다.

 
The new C-Class Coupé의 고성능 모델인 The new C 63 AMG Coupé는 전방과 후방에 AMG 범퍼가 적용되어 있으며, AMG를 상징하는 싱글 루브르, AMG 전용 보닛, 측면의 시그니처 6.3 AMG 래터링이 적용되어 AMG만의 강력한 파워와 퍼포먼스를 강조하기 위한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AMG 6.3L V8엔진이 탑재된 The new C 63 AMG Coupé는 최고 출력 457마력(6,800rpm) 최대 토크 61.2kg.m(5,000rpm)의 강력한 힘을 자랑하며, 최고 속도는 250km/h, 정지 상태에서 100km/h를 4.4초만에 주파한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The new C 63 AMG Coupé 국내 출시를 기념하여The new C 63 AMG Coupé Launch Edition을 선보인다. 국내에 단 10대 한정 판매되는 The new C 63 AMG Coupé Launch Edition은 레드와 블랙 색상으로 각 5대씩 구성되어 있으며, 화이트(포슬린) 색상의 최고급 데지뇨(Designo) 시트와 퍼포먼스 패키지가 기본 적용 되었다. 퍼포먼스 패키지는 C 63 AMG Coupé 모델 대비 최고 출력 30마력 증가, AMG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 및 레드색상의 브레이크 캘리퍼, AMG 카본 스포일러 립, 나파가죽과 알칸타라(Alcantara)로 이루어진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로 이루어져 있다. 퍼포먼스 패키지가 적용된The new C 63 AMG Coupé Launch Edition은 최고 출력이 487마력(6,800rpm), 정지 상태에서 100km/h를 4.3초만에 주파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앞으로도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고자 특별함과 희소성을 강조할 수 있는 모델에 한정판 Launch Edition을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가격은 The new C 220 CDI Coupé가 5,700만원(부가세 포함), The new C 63 AMG Coupé가 9,900만원(부가세 포함), The new C 63 AMG Coupé Launch Edition이 1억1,258만5천원(부가세포함)이다.
 
미래지향적이면서 세련되고 역동적인 디자인메르세데스-벤츠 The new C-Class Coupé는 진보적인 전면, 역동적인 측면, 파워풀한 후면, 그리고 특유의 벨트라인이 조화를 이루어 고급스러움과 스타일리쉬함을 갖춘 매력적인 Coupé의 모습으로 탄생하였다. 전면에는 AMG 범퍼를 기본으로 장착하여 강인한 인상을 강조하였고, 측면은 전통적인 Coupé의 비율을 유지하면서 AMG사이트 스커트를 적용하여 날렵하고 역동적인 모습을 표현하였다. 트렁크 윗 부분에서 사이드로 이어지는 선을 곡선으로 디자인하여 C-Class의 컴팩트한 면을 강조하면서도 AMG범퍼의 적용으로 파워풀한 모습과 조화를 이루는 후면 디자인을 완성하였다. 또한 공기저항계수를 낮추기 위해 앞/뒤 범퍼와 뒤 스포일러 립, A-필러, 휠 하우스, 사이드 미러, 차량 하부까지 공기 역학적인 디자인을 적용하여 공기저항계수 0.26이라는 놀라운 수치를 얻어냈으며, 뛰어난 소음 차단 효과를 발휘한다.
 
The new C 63 AMG Coupé 는 전방과 후방에 AMG 범퍼가 적용되어 있으며, AMG를 상징하는 싱글 루브르, AMG 전용 보닛, 측면의 시그니처 6.3 AMG 래터링이 적용되어 AMG만의 강력한 파워와 퍼포먼스를 강조하기 위한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유려한 곡선과 스포티함을 겸비한 인테리어The new C-Class Coupé의 문을 열고 탑승하는 순간 특별하게 디자인된 인테리어를 만날 수 있다.
계기반의 3개 튜브 링은 강렬하고 스포티하면서도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연출하며 중앙 에어벤트에서옆좌석 측면까지 이어지는 트림 장식은 실내를 더욱 넓어 보이게 한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Coupé 4 좌석 시트는 Coupé모델 임에도 세단과 같은 편안한 주행감을 제공한다. 또한, 파노라마 선루프가 두 가지 모델에 모두 기본 장착되어 차량의 실내를 더욱 밝게 하고 개방감을 높여 운전의 즐거움과 쾌적한 주행 환경을 동시에 제공한다.
The new C 220 CDI Coupé에는 화이트와 블랙이 조화를 이룬 피아노 래커 트림과 스티칭을 적용하여 C-Class 특유의 세련된 선을 강조함과 동시에 스포티함을 가미한 인테리어를 선보인다. 11.4cm의 고해상도 컬러 디스플레이 계기반, 블랙 앤 화이트의 3-스포크 12버튼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휠, 센터 콘솔에 위치한 기어레버, 문에 통합된 완성도 높은 기능 버튼 등의 적용으로 실용성과 스타일리쉬함을 표현하였다.
특히, The new C 63 AMG Coupé에는 알루미늄 트림과 AMG 전용 계기반, Designo 배지가 달린 AMG 스포츠 시트가 장착되어 경주용 차량을 떠올리게끔 디자인되었다.
 
친환경성과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 동시 제공The new C 220 CDI Coupé에 탑재된 직렬 4기통 디젤 엔진은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첨단 기술을 대표하는 엔진이다. 낮은 엔진 회전 구간대에서도 뛰어난 토크와 즉각적인 반응을 선보이는 동시에 연료 소비와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감소하여 친환경성도 높였다. 혁신적인 여러 기술이 집약된 제 4세대 커먼 레일 디젤 기술은 분사 압력을 최대 2,000bar까지 높였고, 연료 소비의 효율을 위해 연소실을 최적화하고 인젝터를 정교하게 디자인하였다. 더욱이 직렬 4기통 엔진에 진보된 자동 7단 변속기(7G-TRONIC PLUS)를 기본사양으로 장착하여 모든 주행 시에 이상적인 기어비를 실현함으로써 연료 효율성, 빠른 가속력, 민첩한 반응성 모두를 만족시켰다.
 
The new C 63 AMG Coupé에는 다른 AMG 모델에서 이미 입증된 AMG 6.3L V8엔진이 탑재되었다. 강력하고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낼 수 있게 해주는 이 엔진은 최고 출력 457마력의 힘을 자랑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4.4초 만에 주파한다. 
퍼포먼스 패키지가 적용된 The new C 63 AMG Coupé Launch Edition은 최고 출력 487마력(6,800rpm), 정지 상태에서 100km/h를 4.3초만에 주파한다.


뛰어난 안전성과 진보된 주행 보조 시스템The new C 220 CDI Coupé에 기본 적용된 AGILITY CONTROL서스펜션은 주행 상황에 맞춰 셀렉티브 댐핑 시스템이 쇽 업소버의 강도를 조정해 댐핑 압력을 변화시킴으로써, 편안함과 민첩성을 모두 만족시키고 역동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이다. 어떠한 도로상황에서도 서스펜션이 정교하고 민첩하게 반응하여 차와 운전자가 하나 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The new C 63 AMG Coupé에는 AMG 스포츠 서스펜션이 적용되어 단단한 스프링과 댐퍼 세팅으로 극도의 민첩성과 안정성을 보장하면서도 메르세데스-벤츠 고유의 편안함을 잃지 않았다. 서스펜션과 더불어 AMG 속도감응형 스포츠 스티어링과 3단계 ESP (Electronic Stability Program)를 갖추고 있어 보다 역동적이고 즐거운 주행이 가능하다. 고속 코너링에서 정확한 핸들링을 가능하게 하고 주행 조건에 맞게 ON, SPORT, OFF 세 가지 모드의 ESP 선택을 통해 C 63 AMG Coupé의 성능을 최대한 맛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충돌 시 앞 좌석 헤드레스트를 이동시켜 충격을 완화하고 머리와 목에 가해지는 충격 및 부상의 위험을 감소시키는 넥 프로(NECK-PRO) 액티브 헤드레스트와 운전석, 동반석, 측면, 윈도우 에어백 등 총 6개의 에어백이 장착되어 메르세데스-벤츠만의 높은 안전성을 제공한다
또, 장시간 또는 장거리 운행으로 인해 집중력이 저하된 운전자에게 경고 메시지를 전달하여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주의 어시스트(ATTENTION ASSIST), 주행 상황에 따라 각기 다른 세팅을 통해 야간 주행 시 운전자가 최적의 가시거리를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 인텔리전트 라이트 시스템(Intelligent Light System)이 장착되었으며 후미차량에 LED 브레이크 라이트를 깜빡여 충돌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어댑티브 브레이크 라이트(Adaptive brake lights) 등이 기본 장착되었다.
 
국내 고객을 고려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엔터테인먼트 기능 강화이번에 출시한 The new C-Class Coupé모델에는 국내 고객을 고려한 COMAND가 장착되었다. 특히, 독일 본사가 한국 시장을 위해 개발한 헤드유닛은 기존에는 사용 할 수 없었던 한국형 통합 내비게이션이 추가되었고, DMB 시청 등이 가능한 TV튜너 기능이 적용되어 운전자와 동승자가 손쉽고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운전자는 중앙 계기반 화면을 통해 가야 할 길 정보를 화살표 그래픽으로 확인할 수 있어 운전 중에도 손쉽게 가고자 하는 길을 안내 받을 수 있다.
COMAND의 7인치 디스플레이는 일체형 대쉬보드가 계기반과 같은 높이에 있어 운전자의 시야에 이상적으로 위치하고 있으며, 센터 콘솔에 위치한 버튼과 암레스트 아래에 위치한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조절이 가능하다. 또한 한글이 지원되어 작동이 더욱 더 편리해졌다.
 
이 밖에도 젊은 고객의 특성에 맞게 엔터테인먼트 기능이 강화되었다. DVD, CD, MP3 CD재생이 가능한CD/DVD, SD 카드, USB 등의 외부 저장매체 연동 또는 COMAND 하드에 MP3 파일을 저장 할 수 있는 MUSIC REGISTER가 내장되어 있고, 젊은 고객층을 고려한 차량답게 총 10GB 의 하드 용량으로 약 1,000 곡 이상의 MP3 파일을 재생할 수 있다.

 

/ MediaPaper.KR mediapaper@ymail.com  Sejin Oh

/ The News Article was written by receiving a Press Releas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