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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n News/TV

‘간서치열전’, 80만 네티즌 사로잡고 웹드라마 시장 개척

by Rescue911K 2014. 10. 20.



웹드라마 버전으로 선공개되어 지난 19일 KBS 2TV 드라마스페셜을 통해 통합편을 방송한 ‘간서치열전’(극본 이민영, 연출 박진석/제작 티모엔터테인먼트)에 대한 관심이 여전히 뜨겁다.

 

홍길동전의 탄생비화를 그려낸 ‘간서치열전’은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공개된 웹드라마 버전이 20일 현재 누적 조회 수 80만 건을 돌파했고, 이 추세라면 공개된 지 열흘도 되지 않아 100만 조회 수를 돌파하는 사상 초유의 기록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 일요일(19일)에만 20만에 가까운 조회 수를 기록하는 등 초고속 상승세는 아직도 현재 진행형이기 때문이다.



 

‘간서치열전’은 사라진 홍길동전이라는 기발한 발상으로 네티즌과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이끌어냈다. 책 냄새만 맡아도 황홀해지는 ‘책덕후’ 중에 덕후 장수한(한주완)을 비롯하여 한 번 본 책은 여백의 낙서까지 모조리 외워버리는 것이 “책을 먹어버린다”하여 ‘책돼지’라 불리는 계월(민지아), 세상에 단 한 권뿐인 책이라면 살인도 불사하는 ‘책늑대’ 청준(정은우) 등 독특한 캐릭터들과 이들이 홍길동전을 추적하는 과정은 작가의 신선한 상상력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었다.

 

총 7회에 걸쳐 매일 밤 12시에 공개된 웹드라마 버전을 짧게는 5분, 길게는 10분 내외로 선보였고 웹드라마만이 가질 수 있는 짧지만 강렬한 스토리로 네티즌들을 사로잡았다. “‘간서치열전’을 보기위해 밤 12시가 되기만을 기다린다”는 ‘12시의 신데렐라’들을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기 시작한 것도 이 때문이었다. 마지막 15분의 클라이맥스를 네티즌들이 본방송을 통해 시청할 수 있도록 한 것은 KBS 드라마스페셜만이 갖고 있는 고유한 색깔을 유지하면서 다양한 채널을 통해 시청자들을 만나려는 KBS 드라마국의 노력이 고스란히 반영된 것이다.

 

연출을 담당했던 박진석 감독은 자신의 인기 블로그를 통해 “오늘 무사히 방송이 나갔습니다. 결국 우리가 하는 일은 (시청자들이)얼마나 재밌어 해주시나 하는 것에 달려 있습니다. 사랑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작은 드라마 한편이지만 인터넷으로 연재되는 일주일 동안 혹은 방송 70분 동안 즐거우셨으면 합니다”라는 감사의 뜻을 표했다.

 

프로젝트를 총괄한 황의경 CP(책임프로듀서)는 “KBS 드라마의 진화는 이제 시작일 뿐이다. 앞으로 고 퀄리티의 웹드라마를 선보이겠다. 관심 부탁드린다”는 당부의 말을, 웹과 TV를 오가는 이번 모델을 기획, 지휘한 문준하 프로듀서는 “KBS 드라마국의 혁신적인 사고와 박진석 감독의 완성도 높은 드라마가 프로젝트를 빛나게 했다. 사랑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네이버 TV 캐스트의 ‘간서치열전’ 웹드라마 버전도 계속 시청부탁드린다”는 소감을 전했다.

 

디지털 시대의 스마트한 진화는 드라마시장에도 변화를 갖고 왔다. KBS 드라마국은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 손바닥위의 드라마’를 기치로 최초의 웹드라마 ‘간서치열전’을 제작했고, 이를 즐긴 80여만명의 네티즌들은 명품 콘텐츠에 열광하는 성공적인 결과를 낳았다. 따라서 ‘간서치열전’은 앞으로 KBS에서 제작되는 웹드라마의 충실한 가이드 역할을 해낼 것으로 기대된다.


/ Photo & Media provided by KBS, 티모엔터테인먼트  Press Release
/ MediaPaper.KR mediapaper@ymail.com  Sejin Oh
/ The News Article was written by receiving a Press Relea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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