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 News/Car

BMW그룹, 6년 연속 지속가능경영 실현하는 최고의 자동차 기업으로 선정

by Rescue911K 2010. 9. 15.

BMW그룹, 6년 연속 지속가능경영 실현하는 최고의 자동차 기업으로 선정
- 최근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지수에서 자동차 부문 ‘세계적 선도기업’ 자리 재확인
 
BMW 그룹은 지난 10일 SAM 그룹이 발표한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Group Index)에서 세계 최고의 지속 가능경영을 펼치는 자동차 기업으로 선정되면서,
6년 연속 글로벌 자동차 업계의 세계적 선도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BMW그룹은 1999년 지속가능성 지수가 도입된 이후 자동차 부문에서 매년 이름을 올리고 있으며,
전 세계에 걸쳐 단 19개 기업에게만 돌아가는 1위 기업에도 독일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선정된 바 있다. 
 
BMW AG 경영위원회의 노버트 라이트호퍼(Norbert Reithofer) 회장은 “BMW 그룹이 6년 연속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지수에서 세계적 선도 기업으로 인정받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BMW 그룹은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이동성‘이라는 우리의 비전을 실현해나가기 위해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BMW 그룹 경영 위원회는 이미 지난 2000년 ‘지속가능경영‘을 회사의 핵심 전략 원칙으로 제정한 바 있으며,
고효율 대체 차량 컨셉의 개발에서부터 청정 생산 공정과 친환경 재활용에 이르기까지 그룹의 전 영역에 걸쳐 실천하고 있다. 
 
 
#  #  #
 
 

The BMW Group
BMW 그룹은 BMW, MINI, 롤스로이스 브랜드를 자랑하는 가장 성공적인 자동차 및 모터 사이클 업체로 손꼽히고 있다. 글로벌 기업으로서 BMW 그룹은 13개국에서 24개 생산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140개가 넘는 국가에 걸쳐 글로벌 영업망을 구축하고 있다.
 
BMW 그룹은 지난 2009년 전 세계적으로 129만 대가 넘는 자동차와 87,000대가 넘는 모터사이클을 판매했으며, 4억 1,300만 유로의 세전이익과 506억 8천만 유로의 매출액을 기록한 바 있다. 2009년 12월 31일을 기준, 전 세계적으로 96,000명에 이르는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BMW 그룹의 성공은 앞날을 내다보는 장기적인 사고와 책임있는 기업 활동을 기반으로 구축되어 오고 있다. 따라서 회사는 전략의 일환으로 여러 가치와 광범위한 제품군, 자원 보존을 위한 다각적 노력을 통해 친환경적이고 사회적인 지속가능 경영을 실현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 덕분에 BMW 그룹은 6년 연속,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ex)에서 업계 리더로 인정받아 오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