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 News/Music

SM보컬트레이너 출신 장진영 그룹 '퀘스천' 이색 오디션 개최

by Rescue911K 2012. 5. 9.

 

SM그룹 블랙비트 메인보컬 장진영이 결성한 보컬그룹 퀘스천이 오디션을 열고 새 식구를 찾는다.

'K팝스타' SM보컬트레이너로 활동한 장진영은 10년 지기 음악동료들과 함께 '퀘스천'(Question)이란 감성 보컬그룹을 결성하고 지난달 26일 새 앨범을 발표했다.


타이틀곡 '나 같은 사람'으로 주목받고 있는 퀘스천은 이번에 특별한 오디션을 연다. 새 멤버를 찾기 위한 오디션을 개최하고 합격 후 바로 싱글을 발표한다는 파격적인 계획이다.


보컬트레이너 출신으로 구성된 이들은 재능있는 새 멤버를 발굴하기 위해 이번 오디션을 기획했다. 데뷔 앨범을 발표한지 불과 7일 만에 새 멤버를 모집하는 것은 이례적인 프로젝트다.


퀘스천 멤버들은 그간 음악 마니아 팬들을 대상으로 사랑을 받아온 R&B 소울 동영상 커뮤니티 '알소동 닷컴'(alsodong.com)과 제4의 멤버를 찾는다. 앨범 따라 부르기 이벤트를 통한 오디션이다.


퀘스천 측은 "이미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여느 오디션과 달리 숨겨져 있는 실력파 보컬을 찾기 위해 특별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며 "퀘스천과 잘 어우러지는 실력파 보컬은 물론 보컬트레이너로서의 역할도 수행할 수 있는 전천후 보컬리스트를 찾는다"고 전했다.


퀘스천은 그간 샤이니, EXO, 보이프렌드, 레드애플 등 인기 아이돌 그룹의 보컬 트레이너로 활동을 펼쳐온 장진영과 그간 솔로 및 프로젝트 활동을 펼쳐 온 리더 김도헌, 수많은 드라마 OST에 참여했던 김성필로 구성됐다. 이들은 평소 꿈꿔 온 아날로그 음악에 대한 갈증을 풀고자 새 그룹을 결성했다.


한편 퀘스천의 '나 같은 사람'은 피아노반주로 미성의 보컬로 곡의 시작을 알리고 현악기의 따뜻한 선율 편곡이 인상적인 노래. 14인조 오케스트라의 서정적인 하모니가 감동을 주는 곡이다.

 

/ MediaPaper.KR  mediapaper@ymail.com  Sejin Oh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