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 News/Car

메르세데스-AMG 45주년, 고성능 브랜드 AMG의 새로운 시작

by Rescue911K 2012. 6. 25.

 

메르세데스-AMG는 45주년을 맞아 향후 50주년을 내다본 지속적인 미래 성장 전략인 AMG Performance 50을 수립했다. AMG Performance 50에는 보다 특별한 고성능 모델로 라인업을 확충하는 신차 전략과 함께 AMG 퍼포먼스 센터 확대, AMG 모델의 지속적인 연료 소비 감소, 경량화를 위한 AMG Lightweight Performance 디자인 전략 등이 포함되었다.


또, 메르세데스-AMG는 45주년을 맞아 역사 상 최초의 컴팩트 클래스 고성능 차량인 A 45 AMG와 새로운 AMG 슈퍼 스포츠카 메르세데스-벤츠 The new SLS AMG GT를 선보인다.


A 45 AMG는 메르세데스-AMG의 50주년을 향한 미래 전략 AMG Performance 50의 공격적인 신차 전략을 대변하는 것으로, 앞으로 고성능 컴팩트 카 A 45 AMG를 비롯해 뛰어난 효율성을 갖춘 SLS AMG GT와 GL 63 AMG 등의 상위 클래스 AMG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에 따라 메르세데스-AMG는 현재 22개 모델에서 앞으로 30개 모델로 라인업을 확장하는 등 보다 특별한 고성능 모델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메르세데스-AMG는 철저한 품질 관리를 위한 '1인 1엔진(one man - one engine)' 원칙을 바탕으로 앞으로 메르세데스-벤츠 모델에 탑재될 모든 12기통 엔진의 개발은 물론 제작까지 맡게 된다.


이외에도 AMG Performance 50 성장 전략에 따라 역동적인 신규 시장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 특히 중국, 러시아, 한국, 브라질의 AMG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고 이들 신규 시장 저변 확대를 위해 AMG 퍼포먼스 센터를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지난 2008년부터 지금까지 전세계 24개국에 AMG 퍼포먼스 센터가 설립되었으며 2017년까지 약 350개의 퍼포먼스 센터가 완비될 예정이다.

 

/ MediaPaper.KR mediapaper@ymail.com  Sejin Oh

/ The News Article was written by receiving a Press Release.


메르세데스-AMG 소개
1967년, 다임러-벤츠의 연구소에서 일하던 한스 베르너 아우프레흐트(Hans-Werner Aufrecht)는 메르세데스-벤츠를 위한 고성능 엔진을 개발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동업자 에버하드 멜커(Eberhard Melcher)와 함께 그로사스파크(Grossaspach)에서 두 창업자의 이름과 지명의 머리글자를 딴 'AMG'라는 회사를 만들었다.


AMG는 1971년 300 SEL 6.8 AMG를 선보인 데 이어, 1987년에는 메르세데스-벤츠 300 E 5.6 AMG를 출시했다. 1993년에는 다임러가 AMG지분의 50% 이상을 사들이며 AMG와의 첫 공동 개발 작품인 C 63 AMG을 시장에 출시하게 되며, 같은 해AMG를 상표로 등록하게 된다. 이어 1999년에는 AMG와 메르세데스-벤츠 사이에 보다 공식적인 관계가 성립되면서 메르세데스-AMG GmbH의 시대가 시작된다. 2005년에는 창업자 한스 베르너 아우프레흐트(Hans-Werner Aufrecht)가 그의 남은 지분을 모두 다임러에 매각함으로써, 메르세데스-AMG는 완전한 다임러의 가족이 되었다.


국내 판매 AMG 모델
- C-Class: C 63 AMG
- E-Class: E 63 AMG
- S-Class: S 63 AMG L
- M-Class: ML 63 AMG
- CLS-Class: CLS 63 AMG
- CL-Class: CL 63 AMG
- SLK-Class: SLK 55 AMG
- SLS AMG: SLS AMG Coupe, SLS AMG Roadst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