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 News/TV

KBS 시트콤 ‘닥치고 패밀리’, 용감한 녀석들이 부른 OST 공개'

by Rescue911K 2012. 9. 11.

 

KBS 일일 시트콤 [닥치고 패밀리]의 O.S.T가 드디어 그 모습을 공개했다. 요번 싱글 O.S.T 앨범은 일찍부터 KBS ❲개그콘서트❳의 인기코너 ‘용감한 녀석들’의 박성광이 조준희 PD에게 던진 용감한 발언으로 결국 O.S.T를 부르는 쾌거를 이루었다는 예고멘트를 던져 시청자들과 팬들의 기대를 얻은 상태. 기다리기에 조금은 긴 듯한 시간동안 O.S.T의 음악적 색깔과 세심함을 더해 드디어 2012년 9월 10일 낮 출시됐다.


KBS 일일 시트콤 [닥치고 패밀리]는 황신혜(극중 우신혜)쪽의 우성가족과 안석환(극중 열석환)쪽의 열성가족이 한 가족이 되면서 벌어지는 기막힌 만남, 그로 인해 벌어지는 코믹 에피소드로 구성된 작품으로 첫 방송 후 많은 기대감과 함께 제 2의 시트콤 열풍을 일으킬 주역으로 꼽히는 작품이다.


  [닥치고 패밀리] O.S.T의 첫 번째 메인 타이틀인 ‘닥치고 패밀리’는 용감한 녀석들의 재밌고 귀에 쏙쏙 들리는 가사가 시트콤의 내용과 잘 맞아떨어져 시트콤의 보는 재미에 듣는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곡은 신예 작곡팀 모니터 펀치의 곡으로 그루브 넘치는 비트에 용감한 녀석들만의 유쾌 발랄함이 잘 표현된 곡이다. 용감한 녀석들의 재치있고, 해학적인 용감한 가사 또한 [닥치고 패밀리]를 시청하는 또 하나의 재미가 될 것으로 보인다.
 
[닥치고 패밀리] O.S.T의 두 번째와 세 번째 트랙에는 시트콤에서 박지윤(극중 우지윤)과 박희본(극중 열희봉), 심지호(극중 차지호)와 민찬기(극중 알)의 얽히고 설킨 러브라인을 빛내줄 러브테마 ‘I think I love U so’ 가 실렸다.


이 곡은 아직 모습을 드러내지 않은 베일 속 실력파 신인가수 '선비'의 첫 번째 자작곡이자 데뷔곡으로 미디엄 템포의 레게풍 리듬에 경쾌한 셔플느낌의 우쿨렐레, 서정적인 어쿠스틱 기타로 간결하면서도 마치 보사노바의 잔잔함을 풍기는 세련된 느낌의 곡이다. 사랑하는 소년을 향한 소녀의 마음을 수줍게 표현한 가사와 가수 '선비'의 몽환적이고 신비한 목소리가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곡 중간에 '선비'의 목소리를 극대화시키는 아카펠라 느낌의 보컬이 들어있어 지금까지 없었던 신선한 느낌을 선사한다. 또한 그룹 '모노' 출신으로 드라마 [겨울연가]에서 피아노 연주와 스트링 편곡을 담당했던 '이홍래'(현 수원여대 대중음악과 교수)가 편곡과 녹음 디렉팅을 맡아 곡의 음악성과 완성도를 높였다.


선비의 목소리가 시트콤 속에서 시청자들의 귀를 상쾌하게 정화시켜 주기를 기대해 본다.

 

/ MediaPaper.KR mediapaper@ymail.com  Sejin Oh

/ The News Article was written by receiving a Press Releas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