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 News/Musical

뮤지컬<킹키부츠> 오리지널 브로드웨이 OST발매

by Rescue911K 2014. 3. 6.



뮤지컬의 본고장 브로드웨이를 휩쓴 뮤지컬 <킹키부츠>(제작: CJ E&M)의 OST가 오는 11월 국내 공연보다 한 발 앞서 한국에 상륙했다. 2013 토니어워즈 음악상(포함 총 6관왕), 제 56회 그래미어워드 베스트 뮤지컬 앨범상 수상에 빛나는 브로드웨이 뮤지컬 <킹키부츠>의 오리지널 브로드웨이 캐스트 OST의 국내 정식 발매다.

 

뮤지컬 <킹키부츠>는 2005년 동명 타이틀의 영화를 무대화한 무비컬로, 영국의 노스햄프턴 지방에서 벌어졌던 한 남성화 신발공장의 실제 이야기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이 이야기는 BBC 텔레비전에서 1999년 다큐멘터리로 제작돼 전파를 탔고, 다큐멘터리를 모티브로 영화화 되었다. 뮤지컬 <킹키부츠>는 극과 극의 두 사람이 각각 ‘진정한 나’를 찾아가는 과정을 탄탄한 드라마에 유쾌한 코미디, 화려한 쇼를 가미하여 완벽하게 무대화하는 데 성공했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드라마는 진정성을 지닌 감동까지 선사해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1980년대 최고의 팝 스타 신디로퍼가 처음으로 뮤지컬 작업을 시도하고,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해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한 음악으로 호평을 얻으며 토니어워즈 음악상과 그레미어워즈를 거머쥐었다.

 

 

대표 뮤지컬 넘버  ‘섹스 이즈 인 더 힐(Sex Is In The Heel)’은 브로드웨이 뮤지컬 역사상 최초로 빌보드 클럽 차트 톱 10에 진입한 진기록을 세웠다. 이러한 기록은 대중들의 선호도가 매우 높다는 것을 입증한 것과 동시에, 신디로퍼가 참여한 뮤지컬 넘버의 높은 음악적 완성도까지 증명한 것이라 할 수 있다.

 


 

:: 사진 = 뮤지컬 <킹키부츠> |  제공= CJ E&M ::

 

뮤지컬 <킹키부츠>는 2013년 4월 브로드웨이 초연 이래 1년 만에 약 46만 명의 관람객을 동원하였고, 신디 로퍼의 톡톡 튀는 음악적 스타일과 감성을 자극하는 멜로디는 <킹키부츠>의 이야기와 캐릭터에 힘을 실어 넣으며 작품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는 평을 받고 있다.

 

뮤지컬 <킹키부츠> 코리아 프러덕션은 오는 11월 전세계 최초 라이선스 공연으로 충무아트홀 대극장에서 국내 관객들에게 첫 선을 보일 예정이며 3월 주,조연 배우 공개오디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뉴욕에서 갓 들여온 신상 뮤지컬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나타내듯 뛰어난 실력과 열정 가득한 배우들이 대거 지원했으며, 오는 3월 10일 1차 오디션을 시작으로 약 3주간의 치열한 오디션 경쟁이 이루어지며 최종 오디션에는 해외 오리지널 크리에이티브팀이 직접 심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토니어워즈 최초의 여성 작곡가 단독 수상, 브로드웨이 역사상 최초 뮤지컬 넘버 빌보드 10위권 진입 등 ‘최초’의 수식어를 단 뮤지컬 <킹키부츠> 오리지널 캐스트 OST는 본격적인 한국 개막을 앞두고 국내 공연시장과 관객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 Photo & Media provided by   Press Release

/ MediaPaper.KR mediapaper@ymail.com  Sejin Oh

/ The News Article was written by receiving a Press Release.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