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 Photo/Camera

Sony Alpha A77 / A65 High-End DSLT Camera Official Video Release

by Rescue911K 2011. 9. 21.
Official Video Release
[Camera] Sony Alpha A77 / A65
High-End DSLT Camera

최신의 사양으로 무장한 새로운 소니의 컨슈머 디지털 SLR 카메라

2011.9. 20

MediaPaper - Copyright By Oh Sejin


 

소니에서 드디어 A77을 소니 코엑스점에서 현장판매를 시작으로 온/오프라인 그리고 인터넷 쇼핑에서 런칭 했습니다.
소니의 A77은 A700의 아날로그의 향기를 거의 배제하고 최신의 기능을 추가하여 무장을 하고 DSLT란이름으로 런칭하고 있습니다.




특히 DSLR/DSLT 카메라에서 채용하지 않거나 옵션이 너무고가여서 아쉬웠던 GPS, 3D촬영, 파노라마 촬영같은 기능을 추가하면서 굉장히 시장에 혁명을 가져오고 있습니다. 차후에 니콘의 D8000이나 캐논의 70D같은제품에서 이런 추세를 반영 할 것으로 보입니다.


소니는 칼짜이쯔라는 대단한 렌즈전문회사의 브랜드의 지명도를 업고 니콘과 캐논이 DSLR시장을 양분하던 DSLR시장에 일대 파란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특히 신제품 바디가 출시될때마다 시장에 다가가는 파급력은 '과연 소니구나!' 라고 감탄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A77에서 기존의 DSLR과 차별화를 둔것이 밀러업방식의 프리즘 방식의 접안부를 밀러패스 전자식 접안뷰(뷰파인더)를 제작한것입니다. 아직까지는 자연스럽지 못하다는 것이 여러사람들의 지적이지만, A65/77에서는 많이 개선을 했던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완벽하다는 뜻은 아닙니다.


기존의 소니 제품군의 뷰파인더를 비교를 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접안부(뷰파인더가) 참 시원하게 넓어진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광학식 뷰파인더에서 보여주던 것보다 훨씬 다양한 정보를 보여줄 수 있는것 또한 장점으로 보입니다.

소니가 플라스틱과 합금바디를 절묘하게 디자인하여 내구성과 무개의 경량성을 두가지를 모두 잡았습니다. 가볍고 강력한 기능 및 방진 방적까지 소니 바디의 약진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10-20% 높은 가격이 단점입니다.

다층구조로 설계가 되어있으며 세로그립이 약간 큰게 눈에 거슬립니다 슬림하지 못하여 렌즈를 장착시 많이 기울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너무 많은 기능이 세로그립에 있어, 판매가가 높은것도 단점입니다.

새로운 셔터로 무장한 A77은 니콘과 캐논의 셔터와 비교하여도 손색없고, 밀러패스형 카메라의 특징인 고속연사가 가능해져서 기대가 되는 셔터입니다.

[개봉사진]




24.3 MP Exmor HD CMOS sensor
19 points AF sensor with 11 cross sensors
ISO 100-16000, with expandeable ISO 50 option
1920 x 1080 60p/24p AVCHD 2.0
P/A/S/M manual controls while recording video
1200 zone metering
Completely new developed Bionz processor
12 fps
1/8000 shutter speed
50ms minimum release time lag
electronic first shutter curtain
TrueBlack 921k 3-way tilt LCD
3 million dot OLED viewfinder
Smart teleconverter function with 1.4x and 2.0x option
Built-in flash
Built-in GPS
Battery life with over over 500 shots
Magnesium alloy body
Dust and Moisture proof
Multi Frame NR
SD card (no CF!)
A77 weights 680g and A65 weights 543g

/ MediaPaper.KR Copyright By Oh Sejin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