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 News/Car

현대차, ` 자동차 부문,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로 주목

by Rescue911K 2010. 9. 16.

글로벌 100대 브랜드 중 65위

현대차, ` 자동차 부문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로 주목 


 -2010년 브랜드 가치 50억 달러, 지난 해 대비 4계단 상승한 65위
-브랜드 가치 9. 3% 성장… 자동차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상승률 기록
-2005년 최초로 글로벌 100대 브랜드 진입 후, 지속적인 브랜드 순위 상승
-우수한 제품 및 독창적인 마케팅으로 브랜드 이미지 제고… 판매 상승 기대
 
현대자동차(대표 정몽구)는 16일(목),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미국 경제 일간지 ‘월스트리트저널’ 및 ‘CNBC’ 방송 등을 통해 발표한 ‘2010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50억 달러(5조 9천억원)의 브랜드 가치를 기록, 6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2005년 35억 달러의 브랜드 가치로 84위를 기록하며 국내 자동차 업체 최초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진입한 이후 꾸준히 브랜드 가치가 상승해 올해는 브랜드 가치 50억 달러 돌파, 65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메이저 브랜드로의 입지를 높여가고 있다.
 
특히 현대차는 지난 해 대비 브랜드 가치가 9.3% 상승하며 업계 최고의 가치 상승률을 기록했다. 자동차업계 평균 브랜드 가치는 세계 자동차 시장 침체로 인해 2.8% 상승에 그쳤다. (도요타: 16.4% 하락/ 포드: 2.7% 상승/ VW: 6.3% 상승 등)
 
이번 결과로, 현대차는 미국 뉴욕 현지에서 인터브랜드가 주관하는 `100 Best Global Brands 2010 Official Announcement’행사에 자동차 부문 `주목 받는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인터브랜드는 “현대차는 올 해 가장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준 자동차 기업”이라고 밝히며 “현대차는 품질 및 디자인 향상으로 상품 경쟁력을 확보하고 전세계 각국에 맞는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브랜드 가치 상승을 이끌고 있다”고 평가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가 올해 자동차 업계 최고의 브랜드 가치 상승 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글로벌 시장에서 높아진 현대차의 위상을 반영한 것”이라며 “이번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마케팅 활동 및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통해 글로벌 톱 메이커로서 브랜드 가치를 높여갈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차는 2005년 정몽구 회장이 신년사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 혁신을 위한 브랜드 경영 원년을 선언한 이후, 양적 성장과 더불어 질적 성장의 균형을 위해 품질 경영과 함께 브랜드 경영을 지속적으로 강화해오고 있다.
 
한편,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는 매년 전세계 주요 브랜드의 자산 평가를 실시, 글로벌 100대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글로벌 100대 브랜드는 재무상황과 마케팅 측면을 종합해 측정하며 각 브랜드가 창출할 미래 기대수익의 현재가치를 평가 반영하여 선정된다.<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