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 News/Car

BMW 그룹, 2010 파리모터쇼 참가 개요

by Rescue911K 2010. 9. 24.

BMW 그룹, 2010 파리모터쇼 참가 개요

BMW 그룹은 10월 2일부터 10월 17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2010 파리모터쇼(2010 Paris Motor Show)’에서 드라이빙의 즐거움과 효율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다양한 모델들을 대거 선보인다. 


세계 최초로 BMW 컨셉 6시리즈 쿠페(Concept 6 Series Coupé) 모델을 공개하는 한편, 뉴 X3와 5시리즈 투어링 모델 그리고 xDrive를 장착한 그란 투리스모, 컨셉 액티브E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MINI 브랜드에서는 뉴 MINI 패밀리와 함께, MINI 컨트리맨(Countryman), MINI 스쿠터 E 컨셉트(MINI Scooter E Concept)를 선보인다.
 
BMW 브랜드 주요 출품차량- BMW 컨셉 6 시리즈 쿠페(Concept 6 Series Coupé): 세계 최초 공개- BMW 뉴 X3: 세계 최초 공개- BMW 뉴 5시리즈 투어링(사륜구동과 M 패키지): 세계 최초 공개- BMW 뉴 5시리즈 세단 및 그란투리스모 사륜구동 모델: 세계 최초 공개- BMW 컨셉 액티브 E(Concept 액티브E)


BMW 컨셉 6 시리즈 쿠페: 우아하고 정통적인 디자인과 함께 최강의 엔진 성능2010 파리 모터쇼를 통해 최초로 공개되는 이 컨셉트카는 70년간의 오랜 세원동안 축적된 BMW의 쿠페 제작 노하우를 여실히 보여준다. 또한, 미학과 역동성으로 정의되는 새로운 차량 범주 해석의 토대를 마련했다.
 
4인승 BMW 컨셉 6 시리즈 쿠페는 우아하고 정통적인 디자인과 함께 최강의 엔진 및 섀시 성능을 자랑한다. 긴 보닛, 짧은 프론트 오버행, 상당히 뒤로 배치된 승객석, 긴 휠베이스, 낮은 차체와 역동적인 루프라인 등 BMW 쿠페의 고전적인 스타일 요소를 적용하고 있다.
 
정밀하게 디자인된 차체 라인은 오목한 부분과 볼록한 부분이 교차하는 윤곽을 따라 차체의 표면 구조를 형성하며 스포티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실내 디자인은 운전자 편의 중심의 배열로 이루어져 있으며, 기능성, 우아함, 독창성으로 정의된다.
 
이 외에도 뱅앤올룹슨(Bang & Olufsen)의 고품질 하이파이 오디어 시스템이 장착되었으며, BMW 헤드업디스플레이(HUD)를 비롯해 iDrive시스템, 10.2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 어댑티드 헤드라이트 기능을 탑재한 LED 헤드라이트 등이 적용되었다.

 
BMW 뉴 X3: 도회적인 우아함과 향상된 다이내믹으로 강력한 민첩성을 겸비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뉴 BMW X3는 향상된 역동성과 승차감, 실내 공간을 자랑하며 전 세대 모델이 동급에서 주도했던 리더쉽을 보다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이 적용되었으며, 전자식 스티어링(EPS)이 기본으로 장착됐다. 6기통 엔진은 8단 자동변속기와 결합되어 최상의 퍼포먼스를 구현한다. 또한 X 패밀리 모델 최초로 드라이브 다이내믹 컨트롤이 옵션으로 제공된다. 뉴 X3는 어댑티브 헤드라이트, 헤드업디스플레이, 톱뷰 기능이 장착된 후방 카메라 등 BMW 커넥티드드라이브(ConnectedDrive)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장착할 수 있다.
 
뉴 X3는 주행 안정성은 물론 거주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트렁크 용량은 최대 1,600리터까지 확장 가능하며, 뒷좌석은 40:20:40의 비율로 접을 수 있어 경쟁 모델보다 넉넉한 공간과 다용도성을 자랑한다.
 
뉴 X3의 차체 디자인은 도회적인 우아함과 강력한 민첩성을 겸비하고 있다. 새로워진 앞뒤 모습과 날카로워진 측면은 스포티함을 강조해 준다. 또한 대형 헤드라이트, 프런트 에이프런, 트윈 키드니 그릴 등 당당한 자신감을 발산하고 있다.
 


BMW 뉴 5 시리즈 투어링과 세단, xDrive뉴 BMW 5시리즈 투어링 모델은 최고 204마력을 자랑하는 BMW 525d 투어링과 BMW 트윈파워 터보 기술을 적용한 300마력의 BMW 535d 투어링 그리고 고정밀 직분사 기술을 탑재해 258마력의 출력을 내는 BMW 528i 투어링이 새롭게 선보인다.
 
아울러, BMW xDrive 인텔리전트 4륜구동 시스템을 탑재한 모델 2종이 세계 최초로 공개된다. 신형 BMW 535i xDrive 투어링은 BMW 트윈파워 터보, 고정밀 분사, 밸프트로닉 기술이 탑재된 6기통 직렬 엔진을 장착해 최고 306마력의 출력이 전륜과 후륜에 가변적으로 분배되며, 신형 BMW 530d xDrive 투어링의 경우에는 최고 245마력의 6기통 디젤 엔진의 구동력이 노면에 전달된다. 이들 두 모델은 2011년 봄에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BMW 550i xDrive 세단은 407마력의 V8 엔진, 그리고 8단 자동 변속기와 조합된다. BMW 535i xDrive 세단은 306 마력, 530d xDrive 세단은 245마력을 내며 역시 2011년 봄에 출시된다. 


 
BMW 그란 투리스모BMW 그란 투리스모의 경우, 4륜구동 모델 추가로 선택폭이 더욱 넓어졌다. 제공되는 엔진군은 최고 407마력의 8기통 및 306마력의 6기통 가솔린 엔진 그리고 300마력과 245마력의 디젤엔진 등이 있다. xDrive가 장착되는 모델은 최고급 모델인 BMW 550i xDrive 그란 투리스모와 BMW 530d xDrive 그란 투리스모 등이며 BMW 550i xDrive 세단과 BMW 535i xDrive 그란 투리스모, BMW 535d xDrive 그란 투리스모는 2010년 가을에 출시된다.
 
BMW 컨셉 액티브E: 운전의 즐거움과 친환경을 실현한 미래형 이동수단BMW 컨셉 액티브E는 BMW 차세대 전기차 프로젝트인 프로젝트i의 일환으로 MINI E에 이어 두 번째로 개발된 BMW 그룹의 전기 자동차이다. 운전의 즐거움과 CO2 배출 제로라는 두 가지 목표를 함께 실현한 미래형 이동수단으로 특히 BMW 특유의 후륜 구동과 역동적인 주행 시스템, 높은 수준의 효율성 등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BMW 컨셉 액티브E는 컨셉카를 위해 특별히 개발된 전기 모터가 장착되어 최고출력 170마력을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60km/h까지 4.5초, 100km/h까지 9초 만에 도달하고, 안전최고속도는 145km/h이다. 또한 삼성SDI와 보쉬 합작사인 SB리모티브가 공동개발한 리튬이온 배터리가 장착되었으며, 한번의 충전으로 약 160km 의 거리 주행이 가능하다. 배터리 충전시간은 유럽에서 고전류전원장치를 사용할 경우(50암페어) 3시간, 북미지역에서(32 암페어) 고전류 주거용 월박스를 통하면 약 4.5시간이 소요된다.
 
 
MINI 브랜드 주요 출품차량-뉴 MINI 패밀리(MINI, MINI 클럽맨, MINI 컨버터블)- MINI 컨트리맨(Countryman): Extras, Accessories


- MINI 스쿠터 E 컨셉트(Scooter E Concept)
 
뉴 MINI 패밀리신형 엔진, 정교하게 개조된 디자인, 새롭게 추가된 혁신 기기 덕분에 MINI, MINI 클럽맨, MINI 컨버터블의 매력이 한층 강화되고 있다. 이들 뉴 MINI 패밀리는 그 어느 때보다 스포티한 특징을 개성있게 발산하는 동시에, 신형 가솔린 엔진에 새로운 디젤 엔진을 더해 효율성에 다시 한번 힘을 실어준다. BMW 그룹의 뛰어난 주행 성능을 기반으로 4기통 엔진은 드라이빙의 즐거움과 연료 경제성을 더욱 최적으로 결합시킨다. 특히 MINI 쿠퍼D와 MINI 원D의 경우 기량을 한껏 높여, EU 테스트에서 1km당 99g의 이산화탄소 배출과 100km당 3.8리터의 연료소모를 달성한 바 있다. 
신형 MINI 제품군에는 출시 시점부터 2개의 새로운 모델이 함께 제공된다. 뉴MINI 쿠퍼D 컨버터블에 장착된 112마력의 4기통 디젤 엔진은 중간 속도에서 강력한 주행 성능을 보장한다. EU 테스트에서 100km당 4리터의 평균 연료소모를 기록했으며, 이산화탄소 배출은 km당 105g밖에 되지 않는다.
 
이 부문의 또 다른 새로운 모델은 MINI 원D 클럽맨이다. 새로운 소형 디젤 엔진에 힘입어 클럽맨이 전혀 새로운 차원의 연료 경제성을 실현하고 있다. 신형 MINI 원D 클럽맨은 EU 테스트에서 100km당 3.9리터의 평균 연료소모를 기록했으며 이산화탄소 배출은 km당 103g이다.
 
MINI 컨트리맨MINI 컨트리맨은 MINI 브랜드의 놀라운 잠재력을 보여주고 있다. MINI 모델 최초로 5명의 승객을 위한 다용도의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4개 도어와 큰 트렁크 도어를 자랑한다. 
게다가 MINI 컨트리맨은 미니 브랜드 최초로 상시 4륜(All 4 all-wheel) 드라이브를 옵션으로 제공하며, 전체 길이가 4미터를 넘는다. MINI 컨트리맨은 또한 세계 최초의 유일한 프리미엄 소형차에 속한다. 크로스오버 모델의 넓은 품질 영역이 MINI의 트레이드마크적 도시 이동성을 새로운 차원으로 승화시켰으며, 타 브랜드의 경쟁자도 거뜬히 제치고 있다.
 
MINI 스쿠터 E 컨셉트(MINI Scooter E Concept)
MINI 스쿠터 E 컨셉트는 MINI가 디자인 연구의 일환으로 개발한 모델이다. 이 모델은 지속가능성과 미래 라이프스타일을 감안, CO2를 전혀 배출하지 않는 최초의 2바퀴를 장착한 이동수단이며, 다양한 개인 맞춤식 옵션과 함께 MINI의 친숙한 느낌을 그대로 전달하고 있다.
 
충전 시간은 총 5시간이 소요되며, 에너지 저장 시스템은 기존의 전원 소켓 콘센트에서 충전가능하다. 후방 스핀들 창작 운반에 필요한 충전 리드를 필요한 길이로 전원 공급장치에 연결시켜 전원을 공급할 수 있다. 무게는 약 85kg이며, 최대 허용 하중은 약 260kg이다.

/ Photo provided by  BMW Press Release
/ MediaPaper.KR mediapaper@ymail.com  Sejin Oh
/ The News Article was written by receiving a Press Release.

댓글